연예뉴스

“5회 엔딩, 12시간 촬영 후 이세영·이준호와 부둥켜안아”

컨텐츠 정보

본문

3475901848_F8U9d74z_42111a2d071bf8157d1d71a95239014e616eec06.jpg

이산(정조)과 궁녀 덕임의 사랑을 그린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은 연출을 맡은 정지인(사진) 감독에게 ‘갓지인’(신과 정지인을 합친 말)이라는 별명을 안겨줬다. 지난 1일 시청률 17.4%로 성황리에 종영한 이 드라마는 정 감독의 첫 사극이었다.

정 감독은 섬세한 연출로 주인공의 로맨스를 극대화했다. 최고의 장면을 만들기 위해 한 장면만 12시간을 찍기도 했다. 정 감독은 “덕임이 산에게 충성을 맹세하는 5회 엔딩을 찍을 때는 점심을 먹고 리허설을 시작해 밤 1시가 넘어 촬영이 끝났다”며 “이세영과 이준호가 기운이 다 빠진 상태로 내게 와서 셋이 부둥켜안았다”고 말했다.

원작 소설이 있지만, 드라마에 그대로 옮기진 않았다. 정 감독은 “원작에서 산은 덕임의 입장에서 묘사됐다”며 “대상화된 인물은 드라마 주인공으로 적합하지 않기에 원작에서 묘사하는 성격을 최대한 가져오되 많은 기록을 보면서 이산이라는 사람을 그리고자 했다”고 전했다. 원작 소설의 강미경 작가가 미처 참고하지 못한 기록도 활용했다. 의빈 성씨가 혜경궁 홍씨 집안 청지기의 딸이라는 기록은 강 작가가 뒤늦게 발견해 미처 소설에 반영하지 못한 부분이었다.

정 감독은 주연 배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이준호와 이세영이 대사와 지문 이상으로 섬세하게 결을 나눠 산과 덕임을 연기했다”며 “두 배우 덕에 기대 이상의 사랑을 받았다”고 전했다. ‘옷소매’의 매력에 대해 정 감독은 “산과 덕임의 절절한 감정에 많은 시청자들이 공감한 것 같다”며 “‘갓지인’이라는 별명은 부끄럽지만, 살면서 언제 그런 호칭을 들어볼까 싶다. 즐길 것”이라고 말했다.

최예슬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3,075 / 1 Page
KBS “동물 안전·복지 규정 마련…성실히 조사받겠다”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 촬영 도중 강제로 쓰러트린 말이 사망한 사건으로 비난 받고 있는 KBS가 동물 촬영 관련 규정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일반인·연예인 경계 허무는 리얼리티… ‘프리지아 논란’처럼 리스크도

방송에 출연한 일반인들이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면서 연예인과 일반인의 경계를 허물어가고 있다. ‘연반인’(일반인과 연예인의 합성어)으로 불리…

언론단체 “신문 열독률 조사 정부광고 집행 자료 활용 중단하라”

한국신문협회·한국지방신문협회·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등 신문 관련 4개 단체가 24일 정부에 신문 열독률 조사를 바탕으로 한…

부산을 K컬처 중심도시로… 부산출판문화산업협회 27일 출범

부산지역 30여개 출판사가 모인 ‘부산출판문화산업협회(BPCIA)’가 27일 출범한다.부산출판문화산업협회에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전망과 대형 …

호르니스트 유해리, 쾰른 서독일 방송 교향악단 수석 선발

호르니스트 유해리(26·사진)가 쾰른 서독일 방송 교향악단 수석으로 선발됐다.24일 금호문화재단에 따르면 유해리는 최근 수석 선발 오디션을 거쳐…

日의 한국 평가 ‘긍정>부정’ 첫 역전… 韓 긍정 이미지 요인 1위는 문화

외국인 10명 중 8명은 한국에 대한 국가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4일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 발표한 ‘2021…

한류로 2020년 콘텐츠 수출액 14조원 돌파… 출판·영화·만화 ↑

한류의 영향으로 연간 콘텐츠 수출액이 14조원을 돌파했다.24일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20년 기준 콘텐츠산업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

[여긴 어디] 황금빛 일출 황홀한 ‘용굴’

경북 경주시 감포읍 전촌항 북쪽 방파제에서 깍지길 1구간을 따라 걷다 바다로 내려서면 검은 구멍을 가진 기암을 만난다. 용이 승천할 때 뚫렸다는…

뇌사 상태에 빠진 딸의 연명, 당신이라면…

자식의 죽음을 받아들이는 건 어려운 일이다. 수영장에서 사고를 당한 딸 미즈호, 의사는 의식을 회복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판단한다. 고민 끝에…

동물학대 논란에 고꾸라진 ‘태종 이방원’… 다음주까지 결방

KBS 1TV 대하사극 ‘태종 이방원’에서 촬영 중 강제로 쓰러뜨린 말이 사망해 동물학대에 대한 비판이 커지고 있다. 제작진에 책임을 묻고 동물…

이집트 룩소르 라메세움 신전 탑문 한국이 해체·복원한다

이집트 최대 규모 신전 중 하나인 룩소르 라메세움 신전의 붕괴한 탑문을 한국 정부가 해체·복원한다.문화재청은 지난 21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

87세에 책 낸 박정기 회장 “글 쓰면 활력… 노인들에 권한다”

‘웨이크 업 코리아!’(Wake Up Korea!)는 박정기 한미친선군민협의회 회장이 최근 출간한 책이다. 박 회장의 나이는 올해 87세. ‘어…

[꿍미니와 취업뽀개기👊] ‘35조 추경’ 요구한 정치권

추경 증액 논의지난 21일 정부는 14조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과시켰습니다. 지난해 10조원 가량 더 걷힌 세금을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도와달라”에 박동선 집 한챗값 선뜻… 아버지 그림 40점 답례

박수근(1914∼1965)은 국민화가다. 박완서의 등단작 ‘나목’에서 묘사한 것처럼 초등학교 학력이 전부인 그는 6·25전쟁 때인 52∼53년 …

동물학대 논란 KBS ‘태종 이방원’…폐지 국민청원 6만명

KBS 2TV 대하사극 ‘태종 이방원’에서 촬영 중 강제로 쓰러뜨린 말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동물학대 논란이 점점 커지고 있다. 제작진에 …

뇌사에 빠진 딸, 당신이라면…영화 ‘인어가 잠든 집’

어느 부모에게나 자식의 죽음을 받아들이는 건 어려운 일이다. 수영장에 갔다가 사고를 당한 딸 미즈호, 의사는 의식을 회복할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커뮤니티 게시판


인갤러 톡


최근글


멤버 경험치 랭킹 - 월 1등 5만포 지급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