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갤

KIA 5강이 쉽지 않겠네요.

컨텐츠 정보


본문

전 사실, 어중간하게 5위 해서 와일드카드에서 광탈하느니 안 가도 상관없는 입장이긴 합니다만, 5.5경기 차이를 뒤집히게 되면 속이 좀 쓰리긴 할 것 같네요. 

 

사실, 아직까지 엄청난 위기 상황이라고 하긴 어렵습니다. 후반기 들어서 경기력 구린 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후반기 첫 3연전을 스윕한 덕분에 5할에서 -1 인 상황이고요. 다만, 그동안 상성상 경기력이 좋았던 한화 전에서도 루징 시리즈를 한 건 타격이 좀 있지 않나 싶네요.

 

오늘 경기는 두산의 새 외국인 투수를 타선이 공략하지 못 했고, 두산 승리계투조에 철저히 막혔죠. 변변찮은 공격을 거의 하지 못 했습니다. 왜 못할까 생각해봤는데 딱히 이유가 없습니다. 그냥 미세한 차이에서 계속 막히는 느낌이죠.

 

오늘 같은 경기는 이의리가 2경기 연속으로 좋지 못한 투구를 한 게 패인이 되었는데요. 굳이 이유를 찾자면 이의리의 누적 이닝을 주목하고 싶습니다. 유사과학 수준의 억지 논리일 수도 있는데, 작년에 던진 94 2/3이닝을 넘기면서부터 투구 내용이 안 좋습니다.

 

SSG 상대로는 4이닝 동안 6피안타 3볼넷, 오늘 두산 상대로는 5.1이닝 동안 7피안타 3사사구 5실점(2자책, 본인 실책) 특히, 마지막 5회와 6회에는 공의 힘이 눈에 띄게 저하되었죠. 페르난데스에게 맞은 타구부터 담장을 넘어갈 뻔한 큰 타구였고, 송승환에게 던진 공은 빠른 직구를 몸쪽에 잘 붙였는데 타자가 대단한 건지, 투구의 힘이 떨어진 건지 그게 홈런이 되면서 결정타가 됐죠.

 

웃긴 건 불안하게 연속 장타를 맞으면서 안 좋았음에도 6회에 또 올린 겁니다. 그리고 올라오자마자 박세혁에게 안타, 강승호에게 2루타, 모두 잘 맞은 타구였습니다. 5회부터 공이 안 좋은 게 보였는데도 밀고 간 건 아무리 생각해도 납득이 쉽지 않네요.

 

아마, 장현식과 전상현이 없는 상황이라서 선발투수에게 조금 더 많은 이닝을 주문하고 있는 것 같은데, 의도도 안 좋고, 결과도 안 좋네요. 전상현과 장현식이 없으면 그냥 없는대로 운용을 해야죠. 1승에 너무 집착하다가 너무 많은 걸 잃는 결과가 되지 않을까 우려스럽습니다.

 

타선에서는 김선빈이 혈을 막고 있네요. 이전에도 언급했는데 유독 득점권에서 안 좋습니다. KIA의 마지막 찬스가 7회에 있었는데, 박찬호가 정철원을 상대로 좋은 안타를 만들어냈는데, 김선빈이 병살을 치면서 찬스가 무산됐죠. 그 이후에는 그냥 연속 3자 범퇴로 경기가 끝났습니다. 올해 김선빈의 득점권 타율이 .244에 불과합니다. 비록 오늘 수비에서 페르난데스의 타구를 잡아내는 멋진 플레이를 했지만, 결정적인 상황마다 너무 못 해주네요.

 

소크라테스도 아직 경기 감각이 안 돌아온 듯 싶고, 이창진도 한창 좋을 때는 아니고, 투수진은 흔들리고 있고, 그런데 또 질 때는 확 지는 게 아니라 아슬아슬하게 진단 말이죠. 사실, 지금도 돈 걸라고 하면 KIA 5위에 배팅할 수 있긴 한대, 묘하게 경기력이 안 좋은 게 마음에 걸립니다.

 

불펜이 의외로 잘 해주고 있긴 한대, 이게 얼마나 갈 지도 모르겠어요. 일단, 한승혁은 오늘 첫 이닝은 잘 막아줬지만, 두 번째 이닝에서는 역시나 불안한 투구를 보이면서 승리조로 쓰기엔 부족한 모습입니다. 그나마 윤중현이 조금 좋아진 것 같고, 박준표도 이전보다 나아진 것 같으며, 이준영이 현재 KIA 불펜에서는 가장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죠.

 

그런데 전상현, 장현식이 빠진 공백이 언젠가는 두드러질 것 같단 말이죠. 이렇게 되면 남은 경기에서 승리를 지켜내기가 좀 어려워지지 않을까 그런 우려가 듭니다.

 

여튼, 지금 경기력이 안 좋은 건, 다시 4월의 변비 야구로 돌아갔기 때문인데요. 득점권에서 못 치는 건 운의 영역이라고 생각하기에 여기서 선수 누수만 없다면 그래도 5강은 갈 수 있어 보입니다. 그러나 위에 4개의 팀 중 단 하나도 이겨내긴 어려운 전력 같네요. 그냥 올 시즌에도 마음 비우고 봐야 겠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288 / 1 페이지
번호
포토
제목
이름

커뮤니티 게시판


인갤러 톡


최근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