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FF] 한국 vs 중국_2022/07/20 19:00

컨텐츠 정보


본문

승률.png
 


중국 (피파랭킹 78 / 5.36m파운드)

경기장 안팎으로 분위기가 좋지 않다.

본 대회의 원래 개최지는 중국이었으나코로나로 인해 일본으로 장소가 바뀌었으며리그 내에서도 재정적인 문제로 귀화 선수들도 대부분 팀을 떠나는 사태까지 발생했다.

여기에 카타르 월드컵 최종 예선에서는 베트남에게도 패하는 등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며 조 5위로 예선을 마감했다.

이번 동아시안컵 명단에는 베테랑 선수들도 제외돼 대부분이 어린 선수들로 이루어져 있다.

30세가 넘는 선수는 탄롱(FW, 창춘 야타이한 명 뿐이며, A매치 경험이 20회가 넘는 선수는 단 한 명도 없다.

한국 선수단과 비교해보면 월등하게 차이가 나는 전력으로이번 경기에서 우승한다는건 기적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중국01.jpg
중국02.jpg
중국03.jpg
 


한국 (피파랭킹 28 / 19.98m파운드)

한국은 아시아의 전통 강호다.

이전 동아시안컵 대회에서도 우승을 차지했으며최근 카타르월드컵 최종 예선에서도 어렵지 않게 월드컵 본선행 티켓을 따내는 데 성공했다.

 4년동안 벤투 감독이 팀을 맡으며 조직력도 완성 단계에 올라서고 있는 중김영권(DF)이 부상으로 인해 뒤늦게 합류할 예정이며이상민(DF, FC서울)도 부상으로 하차해 박지수(DF, 김천상무)가 대체 발탁됐다.

다만합류 시기가 늦어져 이번 중국과의 일정에서는 출전하지 못 할 예정이다.

다행히 조유민(DF, 대전), 권경원(DF, 감바)이 소속팀에서도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수비라인 공백은 크지 않을 전망이다.

여기에 유럽 진출설이 돌던 ‘핵심 중원’ 황인범(MF, FC서울) FC서울과의 임대 계약을 연장하게되면서 동아시안컵에 참가할 수 있게 됐다.

벤투 감독 부임 초창기부터 ‘벤투의 황태자’로 불릴 만큼 중용 받아왔기 때문에 이번 대회에서도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리그도 재정적인 문제로 분위기가 썩 좋지 않은 상태에귀화 선수들도 모조리 출전이 제외된 상황이므로 이번 경기서도 어렵지 않게 승리를 따낼 수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한국01.jpg
한국02.jpg
한국03.jpg
한국04.jpg
 


결론

한국이 6월에 가진 4차례의 평가전에서 3번의 2.5골 이상이 나온 점중국도 수비가 매우 불안해 월드컵 예선에서 경기당 평균 2실점 가까이 허용한 점을 고려하면 2.5골 이상의 가능성이 점쳐진다.

또한 한국은 ‘핵심 중원’ 황인범이 합류해 스쿼드에 무게감을 더하고 있으며조규성(FW, 김천상무), 엄원상(FW, 울산현대)와 같은 선수들도 연일 소속팀에서 득점포를 가동하고 있다.

반면 중국은 대부분 어리거나 A매치 경험이 없는 선수들이 발탁된 관계로 제 능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의문이 든다.

이와 같은 이유로 승리의 여신이 한국의 손을 들지 않을까 예상된다.

 

 

 [[승패]] : 한국 승

[[핸디]] : -2.0 한국 승

[[U/O]] : 2.5 오버 ▲



KKS TV 중계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198 / 1 페이지

인갤러 톡


최근글


멤버 경험치 랭킹 - 월 1등 5만포 지급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