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AS모나코 vs PSV_2022/08/03 03:00

컨텐츠 정보


본문

승률.jpg
 

● AS 모나코 FC (지난 시즌 프랑스 리그 2 / 무승무패패)

지난 시즌 막판 10경기에서 9 1무를 거두며 극적으로 리그 3위를 차지했고챔피언스리그 예선 티켓을 따냈다. 1월 초 클레망 감독 선임 이후 2월과 3월 초 까지는 경기력을 끌어올리는
데 어려움을 겪었으나지난 시즌 3월 중순 PSG 3-0 대승을 시작으로 상승세를 탔다다만프리시즌 막판 두 경기에서는 모두
패하며 불안한 출발을 알렸다.

특히클레망 감독 특유의 전방에서부터의 강도 높은 압박과 볼 탈취 이후 빠른 전개의 공격을 시도했다이러한 적극적인 기조의 전술은 지난 시즌 막판 10경기에서 25골을 터뜨리는 저력을 보여줬다여기에 ‘주력 중원 ’추아메니(MF)가 팀을 떠났으나압박과 빠른 공격 전개에 능한 엠볼로(FW), 미나미노(FW)를 영입하며 공격력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는 중또한 지난 시즌 리그 30개의 공격 포인트를 기록한 ‘최다 득점자 ’벤 예데르(FW, 지난 시즌 리그 25 5도움)도 여전히 건재하다그러므로 이번 경기에서도 득점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겠다.

- 결장자 : 바두아실(DF / B)

모나코001.jpg
모나코002.jpg
모나코003.jpg
 


● PSV 에인트 호번 (아인트 호벤) (지난 시즌 네덜란드 리그 2 / 패패승승승)

지난 시즌 아약스에게 승점 2점차로 밀려 아쉽게 리그 준우승을
차지했다지난 시즌까지 팀을 이끌었던 슈미트 감독이 떠나고 팀 레전드 출신인 반 니스텔루이 감독을 선임했다앞선 아약스와의 컵대회에서는 5-3 대승을 거두며 화려한 데뷔전을 가졌다.

지난 시즌도 공격적인 모습을 종종 보였으나, 더욱 공격적으로 진화한 모습. 주력 자원들 중 이렇다 할 이탈자가 없으며, 오히려 틸(MF, 직전 경기 3), 데 용(FW, 직전 경기 1도움), 시몬스(MF, 직전 경기 1)를 데려왔다. 해당 전력들은 직전 경기에서 데뷔전임에도 모두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며 팀 대승에 일조를 했다. 여기에 기존의 상가레(MF), 테제(DF), 각포(FW, 직전 경기 1)와 같은 선수들도 제 위치에서 중심을 잘 잡아주는 중. 모나코의 공격적인 기조로 인해 실점 가능성은 있겠으나 반대로 득점 가능성도 매우 높겠다.

- 결장자 : 보스카글리(DF / A), 비니시우스(FW / B), 마우로 주니어(DF / A), 마두에케(FW / B)

PVS001.jpg
PSV002.jpg
PSV003.jpg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2 1 1 0 2득점 1실점 (모나코 우세) 

2. 모나코 지난 시즌 홈 성적 : 19 12 4 3 (무실점 비율 : 42%, 무득점 비율 : 16%) 

3. PSV 지난 시즌 원정 성적 : 17 12 3 2 (무실점 비율 : 29%, 무득점 비율 : 6%) 


경기 양상

양 팀의 적극적인 기조와 그로 인해 많은 득, 실점이 나온다는 점을 고려하면 다득점 페이스의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높다. 또한 모나코는 지난 시즌 막판 적극적인 기조로 매우 좋은 성적을 거둔 전력. 중도에 부임한 클레망 감독의 전술이 이번 시즌에도 더더욱 그 형태를 잘 갖춰갈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PSV도 시즌 첫 경기에서부터 아약스에 5-3 대승을 거두며 좋은 출발을 알렸다. 새롭게 부임한 반 니스텔루이 감독이 팀을잘 만들어가는 단계. 이번 일정에서 분위기가 좋은 양 팀 모두 패배의 가능성은 낮겠으며, 무승부가 적당한 선택지가 되겠다.


KKS TV 중계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198 / 1 페이지

인갤러 톡


최근글


멤버 경험치 랭킹 - 월 1등 5만포 지급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