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뉴스

케넨·제이스 버프…제우스가 웃는다

컨텐츠 정보

본문

2022012019580777891_1642676287_0017497590.jpg


T1 ‘제우스’ 최우제가 생애 처음으로 롤드컵 무대를 밟는 소감을 밝혔다.

22일 서울 종로구 LCK 아레나에서 ‘2022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참가팀들의 기자회견이 진행됐다. 각 팀의 선수단과 감독이 참석해 롤드컵 출사표를 던졌다. 올해 롤드컵은 이달 30일 멕시코에서 개막해 11월 초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막을 내린다.

T1 선수단이 가장 먼저 마이크를 잡았다. 최소 1회 이상 롤드컵 출전 경험이 있는 팀원들과 달리, 올해 주전 자리를 꿰찬 최우제는 처음으로 소환사의 컵 쟁탈에 도전한다. 최우제는 “처음으로 롤드컵게 가게 됐다”며 “꿈의 무대인 만큼 잘하고 오겠다”고 첫 출전 소감을 밝혔다.

이미 세계 정상급 선수로 꼽히는 슈퍼 루키는 LCK와 LPL 탑라이너들을 주의 깊게 보고 있다. 최우제는 경계되는 선수를 단 한 명만 꼽긴 어렵다면서도 “한국과 중국의 탑라이너들이 몹시 잘한다고 생각한다”며 “적응을 잘하는 선수가 롤드컵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 같다”고 전망했다.

최우제는 자신의 원투 펀치 케넨과 제이스의 능력치 상향에 기대를 걸고 있다. 케넨은 12.15, 제이스는 12.16패치에서 버프를 받았다. 그는 “자신 있는 픽들이 상향을 받아 패치 노트를 보고 기뻤다”면서 “시즌이 끝나고 게임을 한동안 쉬었다. 현재는 적응 중이다. 조금 더 게임을 해봐야 (자세히) 알 것 같다”고 말했다.

윤민섭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0,738 / 1 Page
1위 싸움 안 끝났다…LG 김민성, SSG에 역전 그랜드슬램

프로야구 2위 LG트윈스가 10회 연장 승부 끝에 김민성의 만루홈런으로 선두 SSG를 꺾었다. LG는 시즌 마지막 맞대결에서 SSG를 상대로 극…

女배구 대표팀, 세계선수권 첫판서 도미니카에 완패

한국 여자 배구대표팀이 2022 국제배구연맹(FIVB) 세계선수권대회 첫 경기에서 도미니카공화국에 완패했다.세사르 에르난데스 곤살레스 감독이 이…

‘숨은 보석 찾기’ LCK AS 트라이아웃 개최

아마추어 중에서 ‘숨은 보석’을 찾는 e스포츠 트라이아웃이 진행 중이다.한국e스포츠협회(KeSPA)는 24일 서울 종로구 라이엇 PC방에서 ‘2…

전국생활체육대축전 태권도경기, 1위는 ‘부산’

부산시가 경기도 가평군에서 개최한 ‘2022 전국생활체육대축전’ 태권도 종목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부산시 태권도협회(회장 김상진)는 23일 한…

프로야구 LG 28년 만에 시즌 80승 고지…2위 매직넘버 4

프로야구 LG 트윈스가 28년 만에 시즌 80승 고지를 밟았다.LG는 2위 자력 확정에 필요한 매직 넘버를 4로 줄였다.LG는 23일 서울 잠실…

손흥민 프리킥 또 터졌다…한국, 평가전서 아쉬운 무승부

2022 카타르 월드컵을 앞둔 한국 축구 대표팀이 코스타리카와의 대결에서 2-2로 비겼다. 후반 1-2로 끌려가는 상황에서 손흥민이 프리킥 동점…

젠지, 롤드컵서도 신지드 꺼낼까

뉴욕에서도 젠지의 조커 카드를 볼 수 있을까?신지드는 올해 젠지가 쏠쏠하게 활용한 깜짝 픽이었다. 지난달 ‘2022 LoL 챔피언스 코리아(LC…

물리·경제적 제약 없는 게임… 장애인에겐 여전히 ‘큰 문턱’

게임은 신체적·물리적·경제적 제약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특징이 있어 장애인의 e스포츠 참여는 늘고 있다. 전국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한 2019…

꿈의 무대 롤드컵, 이번엔 멕시고·미국 대도시서 열린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꽃인 ‘LoL 월드 챔피언십’이 오는 30일 개막한다.LoL 월드 챔피언십은 e스포츠 업계에서 축구의 …

KBO, 한국계 빅리거들에 WBC 대표팀 영입 타진

한국야구위원회(KBO)가 내년 3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을 앞두고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뛰는 한국계 빅리거들을 만나 한국 국…

‘나폴리 철벽’ 김민재, 유럽 5대리그 ‘시즌 베스트 11’

한국 ‘괴물 수비수’ 김민재가 축구 전문 통계사이트가 선정한 유럽 5대 리그 2022-2023 시즌 베스트 11에 선정됐다.김민재는 22일(한국…

벤투호, 코스타리카 ‘모의고사’… ‘월드컵 플랜A’ 정답 찾는다

태극전사들이 2022 카타르월드컵의 최종 시험대인 9월 A매치에서 국민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을까.한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은 23일 오후 …

일곱 번째 도전, 가장 뜨겁게 춤추리

22일 서울 종로구 LCK 아레나에서 롤드컵 참가팀 기자회견을 마친 뒤 마포구에 있는 DRX 연습실로 이동해 ‘데프트’ 김혁규를 다시 만났다. …

‘황제 페더러’의 ‘마지막 춤사위’… 나달과 함께

은퇴를 선언한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41·스위스)의 현역 마지막 경기는 선수 시절 내내 라이벌 관계를 이어온 라파엘 나달(36·스페인)과…

양대인 “T1·GEN, 롤드컵서는 꼭 이기고 싶다”

담원 기아 선수단이 징동 게이밍·G2 e스포츠와 롤드컵에서 재회하는 소감을 밝혔다.22일 서울 종로구 LCK 아레나에서 ‘2022 LoL 월드 …

[전체 채팅] e스포츠, 스포츠 산업적 접근이 필요한 이유

비영어권 드라마 최초로 ‘오징어 게임’의 주연 이정재가 TV방송 부문 최고 권위의 에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다시 ‘오겜’ 신드롬이다.정부는…

커뮤니티 게시판


인갤러 톡


최근글


멤버 경험치 랭킹 - 월 1등 5만포 지급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