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뉴스

엇갈린 설 연휴 희비…현대모비스·SK 연승, KT·삼성 연패

컨텐츠 정보

본문

2023012417124413148_1674547964_0017892110.jpg


혼전이 이어지고 있는 프로농구에서 나흘 간의 설 연휴 동안 각 팀 성적표가 교차했다. 상위권에선 울산 현대모비스가 갈 길 바쁜 2위 창원 LG를 잡고 서울 SK와 나란히 연승을 달렸다. 연패에 빠진 수원 KT와 서울 삼성은 민족 대명절에도 웃지 못했다.

현대모비스는 24일 울산 동천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프로농구 4라운드 경기에서 LG를 82대 75로 눌렀다. ‘상수’ 게이지 프림이 24득점 10리바운드 더블더블 활약으로 날았고 서명진(14득점) 함지훈(11득점) 등이 뒤를 받쳤다.

반면 LG는 평소답지 않게 수비에서 실수를 연발하며 무너졌다. 특히 25대 24로 근소하게 뒤진 채 시작한 2쿼터부터 거듭 턴오버를 범하며 경기 중반부 승기를 완전히 내줬다. 마지막 쿼터 전열을 가다듬고 추격에 열을 올렸으나 한 번 기운 승부의 추를 되돌릴 순 없었다.

이날 맞대결을 승리로 장식한 현대모비스는 선두 KGC를 3.5경기차로 추격하며 단독 3위에 올랐다. 2위 LG와의 격차는 단 반 경기로 좁혔다. 설 당일인 지난 22일 대구 한국가스공사를 잡아낸 데 이어 연승을 거두며 연휴를 기분 좋게 마무리하게 됐다. 반대로 LG는 기세 좋게 5연승에 도전했으나 중요한 순간에 발목을 잡혔다. 이날 패배로 원정 연승 행진 또한 7경기에서 멈추게 됐다.

현대모비스와 함께 호시탐탐 상위권을 노리고 있는 SK도 흡족한 명절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KT와 고양 캐롯을 차례로 만나 각각 3점차, 2점차 신승을 거뒀다. 필요한 점수를 적재적소에 내면서 선두와 4게임차 4위로 경쟁 구도에 불을 붙였다.

김주성 감독대행이 이끄는 DB 역시 모처럼 분위기를 냈다. 핵심 자원 강상재가 부상으로 떨어졌던 폼을 끌어올린 데 힘입어 지난 21일과 23일 서울 삼성과 수원 KT를 상대로 잇따라 승리를 얻어냈다. DB가 연승을 거둔 것은 지난해 11월 1일 이후 83일 만의 일이다. 이로써 김주성 감독대행 부임 이후 DB는 다섯 경기에서 3승 2패째를 거두게 됐다.

반면 DB의 연승 제물로 전락한 KT와 삼성은 공교롭게도 연휴 동안 각각 치른 두 경기를 모두 내주며 씁쓸한 명절을 보냈다. 특히 삼성은 외인 전원 교체를 포함한 선수단 대폭 개편이라는 승부수를 띄운 뒤에도 좀처럼 승리 맛을 못 보면서 11연패를 기록하게 됐다. 1위와의 승차는 13경기 반으로 벌어졌으며 승률은 0.294까지 떨어져 3할 벽마저 무너졌다.

송경모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2,667 / 1 Page
디플 기아, LCK CL서 시즌 첫 패배

디플러스 기아가 2군 리그에서 시즌 첫 패배를 당했다.디플 기아는 6일 서울 중구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3 ‘LCK 챌린저스 …

클리드 반등, 한화생명 방긋

한화생명e스포츠의 경기력이 ‘클리드’ 김태민의 기량 반등에 힘입어 살아나고 있다.한화생명은 지난 2일 T1에 시즌 첫 패배를 안긴 데 이어 4일…

올해 확 바뀌는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게임사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 일정을 6일 공개했다.올해 크래프톤이 여는 e스포츠 대회는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쇼다…

최지만 이강철호 승선 불발…SSG 최지훈 합류

메이저리그 1루수 최지만의 생애 첫 국가대표 승선이 무산됐다. 대신 지난해 SSG 랜더스의 통합 우승에 첨병 역할을 한 최지훈(26)이 태극마크…

한국미즈노, ST-X 230, ST-Z 230’ 드라이버 출시

한국미즈노가 ‘ST(Speed Technology)시리즈’의 5세대 모델인 ‘ST230 드라이버’ 2종을 출시한다.2023년 신제품 ‘ST230…

테일러메이드, 발렌타이데이 하트볼 이벤트 실시

골프의 기준을 높여온 테일러메이드가 TP5 하트 볼 출시를 기념해서 발렌타인데이 하트 볼 이벤트를 진행한다.‘하트를 보내면 하트 볼을 드려요!’…

‘괴물’ 김경태, 올 시즌 국내 무대서 활동한다

‘괴물’ 김경태(37·신한금융그룹)가 국내 무대로 돌아 온다.KPGA는 6일 보도자료를 통해 올 시즌부터 영구 시드권자격을 획득한 김경태가 KP…

‘투혼’ 한국가스공사 이대성, 프로농구 4라운드 MVP 선정

프로농구 대구 한국가스공사의 기둥 이대성(33)이 생애 두 번째 라운드 MVP에 올랐다. 팀이 2승 7패로 부진한 와중에도 경기당 20개 넘는 …

임시완, 부산세계탁구선수권 홍보대사 “탁구 영화, 정말 좋아”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임시완이 “어린 시절 탁구부 출신”이라며 “홍보대사로서 최대한 얼굴을 많이 비추고 노력할 …

LCK 심판진 ‘실수’에 피해 본 브리온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에서 심판진 실수로 한 팀이 억울하게 손해를 보는 촌극이 벌어졌다.5일 서울 종로구 LCK 아레나에서 브리온과…

시속 151㎞ ‘쾅, 쾅’ 한화 영건 듀오 뜨거운 봄맞이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1라운더 듀오 문동주(20)와 김서현(19)이 무력시위를 벌이며 눈도장 찍기에 나섰다. 시즌 시작까진 두 달 가까이 남았…

유도 김하윤, 일주일 만에 또다시 국제대회 금메달

한국 유도 국가대표팀 여자 최중량급 간판 김하윤이 국제대회에서 2주 연속 금메달을 수확했다.김하윤은 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의 아코르 아레나…

‘피파4’ AG 국가대표 선발 결선 10일 진행

‘피파온라인 4’ 국가대표 추가 선발의 날이 오는 10일 찾아온다.넥슨은 한국e스포츠협회와 함께 ‘피파온라인 4’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

男박지원·女김길리 1500m 金… 韓쇼트트랙 5차 WC 1위

한국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박지원(서울시청)과 김길리(서현고)가 월드컵 5차 대회 남녀 1500m에서 각각 우승했다. 한국은 네덜란드와 중국을 제…

이강인의 마요르카, 레알 마드리드 꺾는 이변 연출

이강인의 소속팀 스페인 프로축구 라리가의 마요르카가 ‘거함’ 레알 마드리드를 꺾는 이변을 일으켰다. 마요르카가 레알 마드리드에 승리한 건 3년 …

‘LIV파’ 안세르, PGA 신인왕 꺾고 아시안투어 우승

‘LIV 골프’의 아브라암 안세르(멕시코)가 2023시즌 아시안투어 개막전 우승을 차지했다.안세르는 5일 사우디아라비아의 킹압둘라 경제도시의 로…

커뮤니티 게시판


인갤러 톡


최근글


멤버 경험치 랭킹 - 월 1등 5만포 지급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