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뉴스

‘타나토스’ 박승규 “전례없는 성적 내고 싶다”

컨텐츠 정보

본문

2023012418541613409_1674554056_0017892298.jpg


디플러스 기아(DK) 2군 팀의 탑 라이너인 ‘타나토스’ 박승규가 올해 전례없는 성적을 내고 싶다는 각오를 드러냈다.

박승규가 탑라이너로 활약한 DK는 24일 서울 중구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3 LCK 챌린저스 리그(LCK CL)’ 스프링 시즌 정규 리그 1라운드 경기에서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GGA)를 상대로 세트스코어 2대 0 완승을 거뒀다.

경기 후 취재진과 만난 박승규는 “작년에도 결과적으로 성적이 좋았는데 올해는 멤버를 거의 그대로 유지했다”면서 폼을 유지해 ‘전승’에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다음은 박승규와의 인터뷰 전문이다.

-쾌조의 3연승을 달렸다. 본인의 플레이 만족하는지.
“탑 라인이 잘하는 티가 나려면 아래 친구들이 못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워낙 잘해줘서 묻혀가고 있는 거 같아 아쉬운 감이 있지만 그래도 잘 이기고 있는 거 같다. 전반적으로 괜찮게 하고 있다. 가끔 중반에 실수 나오는 거 보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반면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면.
“초중반에 리드를 하는 편인데, 중반에 사이드에서 꼭 한번씩 실수가 나오는 거 같다. 상대 노림수에 당하는 거 같다. 안 잘리게 조심해야 한다.”

-최근의 바텀 메타에 대해 아쉬움은 없는지.
“지금까지 웬만하면 항상 바텀 메타였다. 요즘 심해졌다기엔 작년에도 똑같았던 거 같다. 별 생각은 없다. 탑도 상대보다 잘하면 티가 많이 난다. 별로 의식은 안하고 있다.”

2023012419091213444_1674554952_0017892298.jpg


-실전, 스크림 등을 했을 때 어느 팀이 가장 까다로웠는지.
“저희는 스크림에서 웬만하면 다 이기는 편이다. 그나마 한화생명 상대로 승률이 비슷하게 나오는 거 같지만 다시 붙으면 이길 거 같다. 걱정하지 않는다.”

-DK를 우승 후보로 꼽는 시선이 많다. 어떤 점에서 팀 경쟁력이 있다고 보는지.
“저희는 모든 라인이 캐리를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탑이 무너지더라도 아래에서 캐리를 하고 바텀이 무너지더라도 상체에서 캐리해줄 수 있다. 단점이 별로 없는 게 장점인 거 같다.”

-반면 준비하면서 ‘이런 부분은 부족하다, 보완이 필요하다’고 보는 부분이 있는지.
“저희가 다채로운 조합을 준비하고 있는데, 막상 대회에선 이기기 위해 스스로도 잘 모르게 좀 편향적인 조합만 하는 거 같다. 판수가 적은 조합도 많이 연습하려고 신경쓰고 있다.”

-콜업을 통해 LCK 무대에 오른 선수들이 있다. 보면서 부러움이 생기거나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됐을 것 같은데.
“올라간 선수들 중에 작년까지 같이 뛴 선수도 있다. 하지만 저희가 더 잘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그 선수들이 올라가서 잘하면 좋겠다. 개인적으로 1~2년 정도 더 잘해질 기회가 남아있다고 생각한다. 준비가 됐을 때 잘하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당장 부럽다는 생각은 안 해봤다. 어차피 저도 올라갈 자리라고 생각한다.”

-시즌을 시작하는 각오를 말해 달라.
“저희가 작년에도 결과적으로 성적이 좋았다. 올해는 멤버를 거의 그대로 유지했다. 이번 시즌은 말만이 아니고, 한두번 지더라도 전례없는 성적을 기록하고 싶다. 대충하지 않고 폼 유지해서 다 이겨보겠다.”

이다니엘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2,667 / 1 Page
디플 기아, LCK CL서 시즌 첫 패배

디플러스 기아가 2군 리그에서 시즌 첫 패배를 당했다.디플 기아는 6일 서울 중구 WDG e스포츠 스튜디오에서 열린 2023 ‘LCK 챌린저스 …

클리드 반등, 한화생명 방긋

한화생명e스포츠의 경기력이 ‘클리드’ 김태민의 기량 반등에 힘입어 살아나고 있다.한화생명은 지난 2일 T1에 시즌 첫 패배를 안긴 데 이어 4일…

올해 확 바뀌는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게임사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 일정을 6일 공개했다.올해 크래프톤이 여는 e스포츠 대회는 ▲아마추어 대회인 ‘펍지 레벨업 쇼다…

최지만 이강철호 승선 불발…SSG 최지훈 합류

메이저리그 1루수 최지만의 생애 첫 국가대표 승선이 무산됐다. 대신 지난해 SSG 랜더스의 통합 우승에 첨병 역할을 한 최지훈(26)이 태극마크…

한국미즈노, ST-X 230, ST-Z 230’ 드라이버 출시

한국미즈노가 ‘ST(Speed Technology)시리즈’의 5세대 모델인 ‘ST230 드라이버’ 2종을 출시한다.2023년 신제품 ‘ST230…

테일러메이드, 발렌타이데이 하트볼 이벤트 실시

골프의 기준을 높여온 테일러메이드가 TP5 하트 볼 출시를 기념해서 발렌타인데이 하트 볼 이벤트를 진행한다.‘하트를 보내면 하트 볼을 드려요!’…

‘괴물’ 김경태, 올 시즌 국내 무대서 활동한다

‘괴물’ 김경태(37·신한금융그룹)가 국내 무대로 돌아 온다.KPGA는 6일 보도자료를 통해 올 시즌부터 영구 시드권자격을 획득한 김경태가 KP…

‘투혼’ 한국가스공사 이대성, 프로농구 4라운드 MVP 선정

프로농구 대구 한국가스공사의 기둥 이대성(33)이 생애 두 번째 라운드 MVP에 올랐다. 팀이 2승 7패로 부진한 와중에도 경기당 20개 넘는 …

임시완, 부산세계탁구선수권 홍보대사 “탁구 영화, 정말 좋아”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임시완이 “어린 시절 탁구부 출신”이라며 “홍보대사로서 최대한 얼굴을 많이 비추고 노력할 …

LCK 심판진 ‘실수’에 피해 본 브리온

‘LoL 챔피언스 코리아(LCK)’에서 심판진 실수로 한 팀이 억울하게 손해를 보는 촌극이 벌어졌다.5일 서울 종로구 LCK 아레나에서 브리온과…

시속 151㎞ ‘쾅, 쾅’ 한화 영건 듀오 뜨거운 봄맞이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1라운더 듀오 문동주(20)와 김서현(19)이 무력시위를 벌이며 눈도장 찍기에 나섰다. 시즌 시작까진 두 달 가까이 남았…

유도 김하윤, 일주일 만에 또다시 국제대회 금메달

한국 유도 국가대표팀 여자 최중량급 간판 김하윤이 국제대회에서 2주 연속 금메달을 수확했다.김하윤은 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의 아코르 아레나…

‘피파4’ AG 국가대표 선발 결선 10일 진행

‘피파온라인 4’ 국가대표 추가 선발의 날이 오는 10일 찾아온다.넥슨은 한국e스포츠협회와 함께 ‘피파온라인 4’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

男박지원·女김길리 1500m 金… 韓쇼트트랙 5차 WC 1위

한국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박지원(서울시청)과 김길리(서현고)가 월드컵 5차 대회 남녀 1500m에서 각각 우승했다. 한국은 네덜란드와 중국을 제…

이강인의 마요르카, 레알 마드리드 꺾는 이변 연출

이강인의 소속팀 스페인 프로축구 라리가의 마요르카가 ‘거함’ 레알 마드리드를 꺾는 이변을 일으켰다. 마요르카가 레알 마드리드에 승리한 건 3년 …

‘LIV파’ 안세르, PGA 신인왕 꺾고 아시안투어 우승

‘LIV 골프’의 아브라암 안세르(멕시코)가 2023시즌 아시안투어 개막전 우승을 차지했다.안세르는 5일 사우디아라비아의 킹압둘라 경제도시의 로…

커뮤니티 게시판


인갤러 톡


최근글


멤버 경험치 랭킹 - 월 1등 5만포 지급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