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뉴스

‘주한’ 이주한, RNG와 재대결 앞두고 선전 다짐

컨텐츠 정보

본문

2022051022564292997_1652191002_0017075103.jpg


PSG 탈론 ‘주한’ 이주한이 로열 네버 기브업(RNG) 상대로 복수를 다짐했다.

PSG 탈론은 13일 부산 진구 브레나에서 진행된 ‘2022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그룹 스테이지 4일 차 경기(B조 2라운드 경기)에서 2승1패를 추가했다. RNG에 패배했지만 조 2위 경쟁 상대인 레드 캐니즈 칼룽가와 이스탄불 와일드캣츠를 잡았다.

PSG 탈론은 3승2패로 4일 차 일정을 마무리했다. 앞서 지난 11일 치른 RNG와의 1라운드 경기를 다시 치러야 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13일 부산 경기장의 핑 조정에 문제가 있었음을 인정하면서 RNG의 1라운드 경기를 14일에 다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PSG 탈론은 이날 RNG와 2라운드 대결에서 25분간 팽팽한 승부를 펼치다가 내셔 남작 버프를 스틸 당해 패배했다. 이날 일정을 모두 마친 뒤 국민일보와 화상 인터뷰에 응한 이주한은 “RNG는 충분히 이길 수 있는 상대”라며 재대결에 임하는 각오를 다졌다.

-그룹 스테이지 2라운드 일정을 2승1패로 마무리했다.
“전보다 나은 경기력을 보여드린 것 같아 마음이 괜찮아졌다. 내가 너무 긴장했던 게 앞선 부진의 원인이었다. 너무 긴장한 나머지 목소리가 평소보다 크게 나왔고, 다른 선수들은 내 통상적인 콜마저도 강한 의지가 담긴 콜로 받아들였다. 이 점을 고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팀에서 긴장을 풀 수 있게 많이 다독여줬다.”

-RNG와의 1라운드 대결은 완패했다. 2라운드 대결에선 팽팽한 승부를 펼쳤다.
“1라운드 땐 필요 이상으로 주눅이 들어서 일방적인 패배를 당했다. 오늘은 RNG도 할 만한 상대이고, 이길 수 있는 상대란 마음가짐으로 게임에 임했더니 팽팽한 승부를 펼친 것 같다. 패인은 내가 바론 버프를 뺏긴 것이다. 다른 곳에서 원인을 찾기가 쉽지 않다.(웃음)”

-RNG와의 1라운드 경기가 무효 처리됐다는 소식을 접했을 때 무슨 생각이 들었나.
“우리한텐 정말 좋은 기회가 생긴 것이다. 다시 한번 팬분들께 좋은 경기력을 보여드릴 기회다. 오늘은 핑이 튀지 않아서 연습장소와 비슷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게임을 했다. 나만 잘하면 PSG 탈론의 100%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PSG 탈론이 지금보다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어떤 점을 보완해야 할까.
“내가 안정적으로 플레이하는 게 중요할 것이다. 내가 플레이에 기복이 좀 있는 편이다. 내가 안정성을 갖춰야 팀원들도 나를 믿고 따라와 줄 것이다. 언어적으로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편이다. 나와 ‘베이’ 박준병, 한국인 듀오가 많이 노력해야 팀 경기력이 향상될 것이다.”

-끝으로 앞으로 대회에 임하는 각오를 전한다면.
“재경기 기회가 생겨 정말 기쁘다. 내일도 긴장을 늦추지 않고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 지금보다 더 좋은 경기력을 팬들께 보여드려야 스스로도 만족할 수 있을 것 같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계속 노력하겠다.”

부산=윤민섭 기자 [email protected]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9,555 / 1 Page
[포토] 마라도나에 헌정하는 항공기 공개

아르헨티나 축구 영웅 디에고 마라도나가 월드컵 우승 트로피에 입 맞추는 모습이 담긴 항공기 '탱고 D10S'가 25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 수도…

[게임 사자후] e스포츠 커리어 패스

프로게이머, 개인방송, BJ, 크리에이터. 이제는 생소하지 않은 단어들이다. 10대 청소년들에게는 선망의 대상이 되는 단어들이기도 하다.이 단어…

화수분도 이젠 다 말랐나…심상찮은 두산 하락세

7년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에 빛나는 두산 베어스가 추락하고 있다. ‘화수분’과 ‘잇몸 야구’로 상징되는 팀 컬러에도 헐거워 진 선수층을 극복하지…

‘무릎꿇기 후 실직’ 캐퍼닉, 5년여 만에 복귀하나

인종차별에 저항하는 ‘무릎 꿇기’로 사실상 퇴출됐던 미국 내셔널풋볼리그(NFL)의 전 쿼터백 콜린 캐퍼닉이 5년여 만에 NFL에 복귀할 수도 있…

역시 최고 인기남…허웅 올스타 유니폼 경매 최고가 낙찰

KBL 최고 인기스타 허웅이 올스타 유니폼 경매에서도 최고가 낙찰을 기록하며 맨파워를 입증했다.KBL은 최근 닷새간 진행한 2021-2022시즌…

‘득점왕’ 손흥민 vs 살라 맞붙는다…韓·이집트 대결 성사

2021-2022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공동 득점왕을 차지한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과 모하메드 살라(리버풀)가 국가대표 유…

“축하해, 쏘니”… EPL 공동득점왕 살라도 손흥민 축하

2021-2022 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공동 득점왕에 오른 모하메드 살라(리버풀)가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을 향해 축하 인사를 건…

득점왕 손흥민 EPL ‘올해의 골’ 후보… 통산 2번째 도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손흥민이 2021-2022 시즌 EPL ‘올해의 골’ 10인의 후보에 올랐다. 아시아 최초의 EPL 득점왕…

손흥민, 생애 두 번째 ‘올해의 골’ 수상 도전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손흥민이 생애 두 번째 ‘올해의 골’ 수상에 도전한다.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25일(현지시…

프로농구 FA 종료… ‘연봉킹’ 김선형 8억 잔류

프로농구 FA(자유계약) 시장이 25일 자율협상 종료와 함께 큰 틀에서 일단락됐다. 이번 FA ‘빅6’의 행선지가 모두 결정된 가운데 대규모 연…

빛나는 샛별… 파리올림픽 GO~

‘확 젊어진’ 한국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이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세자르 에르난데스 곤잘레스 신임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이 25일 충…

[포토] ‘2점 홈런포’ 자축하는 최지만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 최지만이 24일(현지시간) 미국 마이애미주 세인트피터즈버그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린 마이애미 말린스와 원정경…

‘맨유는 쓰레기’ BBC 자막사고… 맨유 팬들은 쓴웃음

영국 공영방송 BBC가 생방송 중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구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를 비하하는 자막을 내보내는 방송사고를 냈다. B…

“살라가 뭐 줬냐” 손흥민 득점왕에 진심이었던 토트넘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선수단은 공격수 손흥민(30)의 득점왕을 한마음으로 염원했다. 프리미어리그 최종전에서 결정적인 득점…

마음에 드는 경기가 없었다는 ‘페이커’ 이상혁

“(럼블 스테이지에서) 특별히 마음에 드는 경기는 없었던 거 같다. 100% 전력을 보여주지 못했다.”현재 T1의 화두는 ‘자신과의 싸움’이다.…

‘트레블 도전’ 리버풀의 클롭 감독… EPL 올해의 감독 선정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올해의 감독으로 선정됐다.EPL 사무국은 24일(현지시간) 클롭 감독이 202…

커뮤니티 게시판


인갤러 톡


최근글


멤버 경험치 랭킹 - 월 1등 5만포 지급


알림 0